default_setNet1_2

남양주시,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 이벤트’ 진행

기사승인 2023.09.18  18:53:26

공유
default_news_ad1
   

[남양주=팔당유역신문] 남양주시가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명절 연휴 동안 재활용품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민들이 재활용품을 자발적으로 분리배출 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실시한다.

‘재활용품 분리배출 실천 이벤트’는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을 바탕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자율적 참여로 깨끗하고, 살기 좋은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추진 중인 ‘에코-네트워크’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재활용품의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 확산과 지속가능한 시민참여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이벤트는 남양주 시민을 대상으로 이달 1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진행된다. 투명 페트병, 캔 등 재활용품을 분리배출 한 후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참여자 중 100명을 추첨해 상품을 제공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www.nyj.go.kr)와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는 투명페트병, 재사용 의류, 폐건전지, 폐형광등, 종이팩(우유팩, 멸균팩 등)을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읍·면·동사무소에서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자원순환의 시작은 각 가정에서 재활용품을 올바르게 분리배출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재활용 분리배출 이벤트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이어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시책추진으로 재활용품 선순환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용건 기자 kyg1@hanmail.net

<저작권자 © 팔당유역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27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